쥴(Juul) 호환 공팟들 리얼 리뷰

꺼억

  • 날짜2019.06.17 15:20
  • 조회수12,595
  • 댓글6

안녕하세요. 베이프보드 에디터 꺼억입니다


팟 디바이스(Pod Device) 혹은 CSV(Closed System Vaporizer) 불리는 제품들이 상당히 유행을 하고 있죠. 특히, (Juul) 사용자분들이 상당히 많으신걸로 압니다. 사용법도 간단하고 디자인도 아주 심플하며 휴대하기도 편해서 많이들 사용하시는데요. 아마도 요즘 쥴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대다수가 느끼지 않을까 싶습니다. 맛도 맛이겠지만, 타격감이 너무 없어서 이게 지금 내가 뭘 하고 있나 싶을정도로 현타가 오실겁니다. 그래서! 이러한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점차 많은 분들이 쥴과 호환되는 일명 공팟’(Empty Pod)을 구매하여 공팟에 기성 입호흡 액상이나 솔트액상을 넣어서 사용하시는 분들이 엄청나게 많으실 겁니다.

 

저 또한, 대세에 맞춰 쥴을 샀지만 만족하지 못해서 공팟을 사서 액상을 직접 넣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4가지 공팟을 사용해봤는데 혹시나 쥴이나 기타 줄호환 팟 디바이스 제품을 사용하시는 분들중에 어떤 공팟이 좋을지, 시중에 있는 공팟에 대한 평가가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실거라 생각되서 제가 몸소 체험한 공팟들을 지금부터 리뷰할 예정입니다.

 

제가 사용한 공팟들은 모두 전자담배가게에서 구매한 것이며 주관적으로 느낌점을 말씀해 드릴테니 많은 참고가 되시길 바라며 제가 사용한 공팟은 JK POD, J POD, J BOX POD 그리고 NEX POD 4가지 입니다.

 

1. JK POD




Spec


용량:0.7ml

코일:코튼 코일

 

제일 먼저 사용해본 JK POD 입니다. 흡입압은 쥴 공식팟에 비해 상당히 빡빡한 편입니다. 그리고 드립팁이라 불릴 수 있는 아랫쪽 부분이 그림과 같이 산 모양으로 되어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제가 이 팟을 한 세트를 사용해봤는데 4개중 3개가 누수가 심했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요즘 공팟과 달리 액상누수를 막을 수 있는 고무마개가 없다보니 그런듯 싶습니다. 팟 디바이스 제품들이 결로현상이 심하다고 했지만 이건 결로를 떠나서 액상을 넣고 얼마지나지 않아 입으로 들어오고 누수가 꽤나 심해 상당히 불만을 가졌던 팟이였습니다. 맛표현은 준수하고 리필도 그렇게 어렵지 않았는데 누수 때문에 다신 사용을 안할 것 같긴 합니다

 

2. J POD





Spec


용량:0.7ml

1.5

코일:코튼코일

 

JK POD에 크게(?) 데이고 나서 얼마 안있다가 다른 가게에 가서 구매했던 ‘J POD’ 입니다. 알록달록한 JK POD과 달리 오로지 빨간색팟만 4가지가 한세트인 팟을 구매해서 사용해봤습니다. 맛표현은 준수했으며 누수가 있었긴 했지만 그렇가 많이 있지 않아서 나름 잘 썼던 팟입니다. 참고로 사진을 보시다시피 팟 옆에 있는 조그만 검정색 고무마개가 있는데 너무 조그맣다보니 잃어버리면 큰 낭패를 보게되니 세심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리필은 보통 3~6회 정도 되니 탄맛 주기가 잦아져서 교체를 했었습니다. 이 팟은 한번 액상을 넣고 닫으면 리필할 때 다시 열려고하면 팟 옆에 걸리는 부분때문에 이상하게 열기가 힘들었습니다. 그래서 한쪽을 약간 파손해서 리필하기 보다 쉽게 사용했었네요. 아쉬운 점은 접점부분이 다른 팟들과 달리 아래쪽에 딱 붙어있지 않고 조정 가능하게끔 되어 있는데 가끔 팟을 끼워넣으면 인식을 못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접점부분을 좀더 늘려서 다시 꽂으면 인식이 잘 되긴 했습니다.

 

3. J BOX Pod




Spec


용량:0.7ml

1.5

코일:세라믹코일

크기:14*28*5.5mm

 

쥴 슬레이트색과 매우 잘 어울리는 검정색 계열의 팟이 4개로 한 세트인 ‘J BOX POD’ 입니다. 아마도 J BOX 기기에 사용되는 공팟과도 호환이 되지 않아서 이렇게 이름이 불리지 않나 싶습니다. 처음으로 세라믹 코튼이 들어간 공팟을 사용해봤는데 개인적으로 팟 디바이스 제품을 사용할 때는 코튼보단 세라믹 코일이 좀 더 맛표현이 낫다고 생각하는데요 세라믹 코일이 좀 더 진하게 맛표현을 해주는거 같았습니다. 물론 기타 공팟들처럼 누수는 어느정도 있긴 했습니다. 요것도 한세트만 사용해 봤는데 크게 군더더기 없는 팟이었습니다.

 

4. NEX POD






Spec


용량:1ml

와트:7~12W

볼트:3.6V

크기:15*28*5.5ml

 

제가 요즘 사용하는 팟입니다. 단골가게 가서 공팟을 구매하러 갔는데 새로 입고한 공팟이 있다고 해서 샀는데 지금 이것만 사용하고 있네요. 다른 공팟들과 달리 2개에 한세트로 이루어져 있고 비닐봉투에 2개가 들어가 있는데 다른 팟들에 비해서 사실 싸구려 느낌이 나긴 했습니다. 근데 지금까지 사용해본 공팟들 중에서 가장 만족한 제품이지 않았나 조심스럽게 평가를 합니다. 이 공팟의 특징은 조그마한 고무마개가 2중으로 닫아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다른 공팟들에 비해 누수가 더 현저히 줄어들었습니다. 볼트값이 3.6V정도 나오니 기본 입호흡 기기에서 느낄 수 있는 맛표현을 느낄 수 있다는 것도 이 공팟의 장점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리필 하기도 그리 어렵지 않았구요 이 공팟도 3~6회정도 사용하면 새로운 공팟으로 바꾸곤 했습니다.

 

지금까지 제가 사용해본 공팟들을 간단하게 리뷰를 해밨는데요. 지금도 시중에 많은 공팟들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제가 사용해본 공팟들을 단순 참고하셔서 즐거운 베이핑을 계속해서 해나가시기를 바람으로 이만 글을 마치겠습니다. 조만간 더 좋은 리뷰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쌍팔용띠

2019.06.21 14:17
nex팟 현재는 구매 가능하나요?

꺼억

2019.06.24 09:20
가까운 매장에 연락해서 물어보셔야 할거 같아요 ㅋㅋ nex 괜찮은 편입니다 ㅎㅎ

김무난

2019.06.18 16:03
nex공팟은 온라인에서는 못구하나요?

꺼억

2019.06.19 09:11
제가 알기론 오늘까지는 온라인으로 구매하기 힘든거 같습니다.

베린이

2019.06.17 17:07
"타격감이 너무 없어서 이게 지금 내가 뭘 하고 있나 싶을정도로 현타가 오실겁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너무 공감되네요
공팟 누수 ㄹㅇ 짜증나는데 nex팟 써보고 싶네요

꺼억

2019.06.17 17:10
ㅋㅋㅋ 진짜로 전 저래서 허무했죠 지금 다른 공팟들도 많이 있다는데 찾아서 리뷰 써볼 예정입니다